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로그 포스팅 1000개 정도는 해야하는 이유 3가지

by 단국사범생 2022. 10. 23.
반응형

지금 티스토리를 통해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수익을 내기 위해서 운영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그렇게 수익을 안정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서 왜 저 정도 숫자의 포스팅 정도는 해야 수익이 나올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 기본적인 조회수를 위해
  • 글쓰기 근육을 키우기 위해
  • 나만의 황금 키워드를 찾기 위해
  1. 기본적인 조회수
    포스팅 개수가 60개 혹은 100개 이 정도밖에 되지 않는 초보 블로거의 입자에서는 이럴 수 있다. 아니 내가 글을 50개~100개나 썼는데 왜 이렇게 유입이 없지 하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100개의 개수는 티스토리로 많은 수입을 얻고 있는 중, 고수분들의 개수에 비하면 너무나도 새발의 피일뿐이다. 현재 내가 운영하는 여러 개의 티스토리 중 진짜 메인으로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의 개수는 2800~2900 사이를 달린다. 지금 이 블로그는 실험용으로 키우고 있는 티스토리라 많은 개수가 있진 않지만 메인으로 키우는 블로그는 정말 많은 글을 썼다.

    기본적으로 조회수가 어느 정도 많이 들어오려면 꾸준히 4~5개월 글을 쓰면서 하면서 개수를 쌓아가고 그 와중에 그 글들이 점점 상위에 들어가기 시작하면서 조회수가 나온다. 그리고 자신이 쓰는 모든 글들이 모두 다 좋은 조회수를 가져다주지 절대 않는다. 100개 중에 4~5개 상위에 들면 평타 정도이다. 즉, 글 50개 정도 딸랑 써놓고 사람이 왜 이렇게 안 들어오지 하는 것은 100개 써도 4~5개 들어갈까 말까 하는 판국에 50개는 상위에 들 기본적인 노력조차 하지 않은 것으로 봐야 한다. 따라서 일단 상위에 글을 올리고 싶으면 최대한 많은 글을 써야 확률적으로 조금이라도 더 많은 글들이 상위에 올라간다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2. 글쓰기 근육
    글 쓰는 것 도 운동처럼 근육이란 것이 있다. 운동도 하다가 안 해 버릇하면 근손실이 와서 살이 물렁물렁 해지는 것처럼, 글 쓰는 것 도 계속 꾸준히 안 해주면 뭔가 블로그 글 쓰는 속도도 잘 안 나오고 쓰는 것 자체도 싫어지는 경향이 생겨버린다. 어느 정도 글을 500개~800개 이상 꾸준히 써 왔다면 스스로 느끼겠지만 1000자 이상 1개의 글을 작성하는 게 그렇게 어렵다고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글 쓰는 근육이 붙지 않았다면 그 1개의 글을 쓰는 것조차 너무 고달프고 힘들게 느껴진다. 따라서 매일매일 써야 되는 글쓰기를 쓰는 것에 대한 개인 스스로 느끼는 부담감을 없애기 위해서라도 우리는 글쓰기 근육이라는 것을 키울 필요가 있고 그 근육을 키우는 데에는 일단 글을 많이 써 버릇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나만의 황금 키워드

    1번, 2번은 그렇다 쳐도 이 3번이 가장 중요하다. 글을 한 500개 정도 쓰면 나만의 데이터베이스가 쌓이게 된다. 이 데이터베이스 속에서 어떤 키워드들이 단가가 높은 광고가 달리게 되고, 혹은 어떤 키워드들이 유입이 잘되고 안되는지를 점점 나만의 데이터 안에서 찾아 나갈 수 있다.

    그렇게 되면 그렇게 나만의 키워드를 통해서 유입이 더 잘되는 글, 더 광고 단가가 센 글들을 위주로 글쓰기를 이어나갈 수 있게 되고 이는 점점 자신의 수익이 일차함수적인 증가가 아니라 지수함수적인 증가로 확장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필자는 이 티스토리 말고 메인으로 키우는 전문 블로그에서 올라간 글이 한 1500개를 넘어가는 시점부터 수익이 800~900개 포스팅했을 때 보다 거의 2~3배가 더 높았다. 그 이유가 바로 이러한 이유인 것이다.

    이런 나만의 데이터베이스를 쌓기 위해서라도 일단 1000개는 기본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점점 데이터베이스가 쌓였을 때, 구글 콘솔, 구글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내에서 볼 수 있는 통계수치 등을 최대한 잘 분석하여 황금 키워드를 쫙쫙 흡수해서 그것을 위주로 다시 글을 쓰거나 원래 있던 글을 수정하거나 하는 식으로 티스토리 운영해나가면 어느 순간 직장은 때려치워버리고 싶은 수익이 통장에 매달 꽂히는 진귀한 광경을 보실 수 있으실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