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이 탈룰라 관련된 인터넷 영상들이 굉장히 많이 보인다. 또 실제로 우리 실생활에도 친구들과 장난칠 때 이것을 많이 이용한다. 갑자기 이렇게 붐이 일었는데, 이게 어떻게 나오게 되었고 그 의미는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목차>
1. 뜻
2. 배경
3. 의도적인 탈룰라
뜻은 무엇일까
이것의 의미는 말하는 사람이 의도하지 않게 상대방의 부모님을 욕보이는 말을 하였을 때를 일컫는 말이다. 예를 들어 보면 다음과 같다. 어느 날 친구가 갑자기 머리를 좀 이상하게 자르고 와서 친구의 머리를 이상하다고 놀리고 있는데, 갑자기 친구가 이 머리 엄마가 잘라준 것이라고 말하는 상황이 바로 탈룰라 한 상황이다. 머리가 이상하다고 한 내 말이 의도치 않게 친구 엄마의 손이 똥 손이라고 욕해버린 꼴이 되어 버렸기 때문이다.
이 단어가 생겨나게 된 배경
이것은 한 영화 속 한 장면에서 탄생하게 된다. 영화 제목까진 모르겠지만 어떤 영화의 한 장면에서 친구들이 팀명을 정하게 된다. 이때 한 친구가 팀명으로 "탈룰라 어때?"이렇게 말하자 친구들이 그게 뭐냐 하면서 그 팀명을 좀 심하게 욕하게 된다. 이때 그 팀명을 말한 친구가 "그거 내 부모님 이름인데.."이렇게 말하자 갑자기 친구들이 그 팀명을 엄청 좋다며 그 팀명으로 정하게 된다. 이 하나의 장면이 바로 시작이 되게 된다.
의도적 사용
처음 이 밈이 돌기전에는 상대방이 의도치 않게 자신의 부모님을 욕하는 상황이 나와도 굳이 그 사실을 드러내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렇게 들어내 버리면 그 상황이 감분싸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렇게 탈룰라라는 것이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고 밈화되기 시작한 후로는 그냥 서로 이게 밈이라는것을 암묵적으로 인정한 상태에서 일부로 탈룰라를 유도하는 경우도 많아져다.
예를 들어서 가방을 바꾸거나 옷을 바꾸었을 때 친구가 놀리기를 기다리다가 바로 "이거 우리 부모님이 해준 건데.. 우리 부모님이 사준 건데.." 하면서 상대방을 난처하게 만드는 것이다. 하지만 상대방도 나도 이게 장난으로 탈룰라 하게 만들 것이라는 것을 암묵적으로 동의한 것이기 때문에 가볍게 아 사실 엄청 좋아 보였어! 부모님 안목이 좋으시네~ 이런 식으로 흘려 넘기는 형식으로 하나의 장난의 종류로 취급되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