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톡 고백과 실제 고백 어느게 더 효과적일까?

by 단국사범생 2022. 11. 4.
반응형

중고등학교 혹은 대학생이 되면 다들 한 번씩 여자 친구 혹은 남자 친구를 사귀기 위해 고백을 할 기회가 올 것이다. 이때 이 타이밍 왔을 때 과연 어떤 식으로 하는 게 좋을지에 대해 한번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한다. 

 

결론은 둘 다 좋다. 빌드업이 더 중요하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카톡이든, 실제로 얼굴을 보면서 좋아한다고 하든 빌드업만 잘 되면 만사 오케이라는 것이다. 여기서 내가 말하는 빌드업이란, 친구사이에서 잘 썸 타는 단계로 넘어오고, 그 단계에서 호감작만 잘해둔 상태라면 톡으로 하든 전화로 \하든 실제로 얼굴을 보면서 하든 결과는 사귀게 된다는 것이다. 

 

연애란 "사귀자!"를 어떻게 하냐에 따라서 성공 유무가 바뀌는 것이 아니다. 평소 그 사람과 지낼 때 얼마나 본인을 이성적인 사람으로 잘 어필하냐, 그리고 썸 단계로 가기 위해 조금씩 이니쉬를 잘 거느냐에 달린 거지, 사귀자를 어떻게 하냐에 달린 것이 절대 아니라는 것이다. 이 사귀자!라고 말하는 것은 그냥 최종적인 못 박기용이지 어차피 결과는 결정 나 있어야 한다. 

 

사귀자 라는 말을 하기 전에 이미 다른 사람들이 보았을 때 이 관계는 썸 타는 것 이상의 어떤 야릇함과 미묘한 감정이 흐르는 게 보일 정도가 되면 이제 서로 '누구 중 한 명이 좋아한다고 말만 하면 바로 연애 시작인데.. 누가 하지?'이럴 때가 온다. 이때 그냥 연애에 들어가는 신호탄으로 그냥 하는 것이지, 서로 썸도 제대로 안 타고 혹은 썸 단계에서 호감작을 제대로 하지도 않았으면서 바로 사귀자를 시전해 버리면 80% 이상의 확률로 연애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아래 글은 그래서 어떻게 빌드업을 해서 썸 단계까지 가고 호감작을 하는지에 대한 포스팅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다.

좋아하는 이성에게 고백하는 타이밍, 필승법은 무엇일까?

 

좋아하는 이성에게 고백 하는 타이밍, 필승법은 무엇일까?

24살 대학생인 필자는 5번의 연애와 2번의 차임, 7번의 고백 경험이 있다. 이렇게 적다면 적도 많다면 많은 시도 끝에 얻어낸 높은 확률로 연애에 성공할 수 있게 되는 비법을 알아보자. 상당히 주

dankookposing.tistory.com

또 다른 결론은 그냥 사람이 좋으면 성공확률이 높다.

위에서 내가 호감작과 썸 단계로의 진입이 훨씬 중요하다는 것을 말했다. 이때 어떤 스킬들 이런 것 보다 그냥 훨씬 중요한 점은 그 사람 자체가 인품이 좋고 매너가 좋고 하면 그냥 스킬 이런 거 신경 안 써도 저절로 서로 좋아지게 되고 썸 단계에 진입하면서 호감 작은 자동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아 어떤 식으로 좋아한다고 말하지, 어떻게 남자 친구, 여자 친구 만들지 이런 거 고민할 시간에 어떻게 자신이 먼저 좋은 사람, 친절한 사람, 매너 있는 사람이 될지에 대해 고민하는 것이 더 효과적임을 기억해두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