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착맨 아저씨가 최근 유튜브를 통해 자신만의 사이트를 만들었다고 근황을 전해왔다. 이름은 침하하넷이다. 침 아저씨가 만든 이곳은 일반 네이버 카페 같은 느낌으로 침 아저씨가 팬들과 더 자유롭게 소통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한다.
침하하넷 구성 한번 보자
침하하
웃음의 알렉산드리아 도서관
chimhaha.net
위의 링크로 들어가게 되면 우리 침저씨가 만든 웃음의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으로 들어가 볼 수 있다. 먼저 메인 기본 화면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위에 보이는 화면이 가장 먼저 보이는 화면이다. 각각 요소 하나하나 살펴보자. 1번은 가장 최근에 나온 침투부 영상을 확인해볼 수 있는 요소이다. 2번은 트위치에서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면 트위치 생방을 볼 수 있는 요소이다. 만약 트위치에서 방송을 하지 않고 있다면 "오프라인 중입니다"라고 뜨면서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는다. 3번은 원래 광고가 들어갈 자리인데 어떤 조건들을 충족시키지 못했다고 한다. 나중에 좀 더 사람이 몰리고 시간이 지나면 광고가 들어가게 된다. 4번은 가장 공지사항들과 가장 최근에 올라오는 글들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는 란이다.
맨 왼쪽 위에 보면 침하하라고 써져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먼저 유저 침하하는 시청자들의 추천을 일정 개수 이상 받은 글들이 올라가는 곳이다. 두 번째로 폭소 침하하는 우리 침저씨가 직접 선별해서 가장 재밌다고 생각한 글들만 올라가는 곳이다.
먼저 1번 전체글란은 해당 사이트에 올라오는 모든 게시글들을 올라온 순서대로 모두 한꺼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두 번째로 공지 나라는 침 아저씨의 방송시간에 대한 공지나 기타 외부활동 공지들에 대한 정보를 바로 볼 수 있다.
침착맨 나라에 들어가면 총 8가지 카테고리로 나뉜다. 1번 침착맨 게시판은 침착맨에 대해 자유롭게 시청자들이 이야기하는 란이다. 2번 짤방은 말 그대로 침착맨 짤을 마음대로 올리는 방이다. 3번은 침아조씨를 그려서 올리는 방이다. 4번부터 6번은 각 플랫폼에서 침아저씨가 해줬으면 하는 것들을 시청자들이 올리는 공간. 7번은 시청자가 느꼈을 때 재밌었던 침투부 영상을 공유하는 공간, 8번은 침 아저씨가 예전에 그렸던 이말년 시리즈 그림들 중 재밌는 그림들을 모아놓은 공간이다.
폭소 나라에서는 침 아저씨가 가장 재밌는 글을 선별하기 위한 공간이다. 2번에 시청자들이 재밌다고 생각하는 글이나 짤을 올리면 우리 침 아저씨가 그중에서 선별해서 본인이 재밌다고 판단한 게시글을 1번 폭소 침하하로 승격시켜 준다.
잡담 나라에서는 말 그대로 잡다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게시판이다. 2번은 동물들에 대해서, 3번은 그냥 시청자들끼리 다양한 주제로 이것저것 추천해주는 게시판이다.
자치 구역은 침아조씨와 친한 지인들과 관련된 글을 쓸 수 있는 구역이다. 그리고 실제로 해당 지인들은 자신들만의 고유 아이디가 있다. 실제 주펄이나 김풍 아저씨의 아이디는 옆에 작게 파란색 체크표시가 있어서 시청자들과 구분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소원 비는 곳" 여기는 뭔가 하루하루 매일 와서 출석 체킹 하는 느낌의 게시판이다. 게시판 맨 위엔 소원 들어주는 돌 사진이 떡하니 하니 있고, 그 밑에 몇 등으로 그날 자신이 소원을 빌었고 연속으로 며칠 차로 소원을 빌었는지 확인해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끼리 소원 연속으로 빌기 날짜 늘리는 알게 모르는 경쟁이 붙는 것도 나름 재밌는 볼거리가 될 것 같다.
해당 게시판을 통해 평소에 직접 통닭 천사(침 아저씨 친동생)가 팝업으로 운영하는 스토어에 가서 굳즈를 사야 했던 번거로운 과정을 이젠 인터넷을 통해 쉽게 살 수 있도록 인터넷 상점을 열어두었다.
이렇게 오늘은 우리 침저씨가 요즘 새롭게 시도하고 있는 자신만의 사이트에 대해 탐방하여 보았다. 만약 당신도 침 아저씨의 팬이라면 한 번쯤 들어가서 자신의 글을 남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