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미리 캔버스 당신의 발표 퀄리티를 극대화해줍니다. 하지만 어떻게 들어가서 사용하는지 모르는 분들은 익숙하지 않아 어렵다고 느끼실 수 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한 포스팅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발표자료를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 외에도 카드 뉴스나 광고 포스터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1. 원하는 탬플릿 불러오는 방법
1. 일단 홈페이지에 들어가 회원가입을 진행해 줍니다. 해당 홈페이지는 이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2.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시면 아래 사진처럼 왼쪽에 여러 가지 탭들이 뜨게 되는데, 그중에서 "탬플릿"을 클릭해 줍니다. 탬플릿을 클릭해주시면 여러 가지 선택지가 뜨게 되는데 저희가 원하는 발표 관련 탬플릿은 "프레젠테이션"이라고 뜨는 곳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왼쪽 탬플릿 클릭
- 프레젠테이션 클릭
3. 이렇게 프레젠테이션을 클릭해 주시면 굉장히 다양한 ppt 소스들이 뜨게 됩니다. 그중에서 본인이 쓸만한 디자인 하나를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팜플릿 들어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줍니다.
- 원하는 팜플릿 클릭
- "이 템플릿 사용하기"버튼 클릭
여기까지 오시면 이제 드디어 사용하실 세팅이 끝나게 됩니다. 이렇게 이 템플릿을 사용하기 눌러주시면 그 안에서 본인이 원하는 방향대로 마음대로 수정하실 수 있게 됩니다.
탬플릿 원하는 방향으로 수정하는 법
원하는 요소요소들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요소들의 위치를 변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화면에 나타나 있는 요소들의 숫자나 단어들을 내가 원하는 내용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원하는 요소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파란색 테두리가 나타나게 되고 그 상태에서 더블클릭해주시면 글시나 숫자를 직접 변경시킬 수 있는 상태로 바뀌게됩니다. 아래 그림은 요소의 원래 숫자에서 필자가 원하는 방향대로 바꾼 모습을 보여준 것입니다.
그리고 요소를 클릭하여 파란색 테두리 상태가 되었을 때 해당 요소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자신이 원하는 위치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한번 클릭하신 상태로 클릭을 때지 마시고 그대로 다른 방향으로 마우스를 움직여주시면 그 요소가 마우스를 따라 움직이시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탬플릿의 요소들을 복사해서 이 탬플릿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사실 실제로 발표자료를 만들면서 위에처럼 단 하나의 디자인만을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다양한 템플릿의 요소들을 가져오고 긁어와서 합쳐주는 작업을 거쳐야 자신이 원하는 모양의 완전한 발표자료가 완성될 수 있습니다. 다른 탬플릿에서 원하는 요소들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파란색 테두리가 나오게 되는데 이때 컨트롤 c를 눌러주시고 다시 원래의 탬플릿으로 돌아와 컨트롤 v를 눌러주세요. 그 파란색 테두리로 쳐져있던 요소가 원래의 탬플릿으로 옮겨진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최대한 다양한 요소요소들을 활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탬플릿이 다른 요소들을 가져오면 색의 느낌이 이질감이 들 수 있습니다. 이때 비슷한 계열의 색깔로 요소를 바꿔줄 수 있습니다.
탬플릿 별로 상이한 색 스타일로 디자인이 되어있기 때문에 요소들끼리 색깔이 잘 어우러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저가 위에서 계속 예로든 탬플릿은 어두운 남색 계열의 탬플릿입니다. 이때 다른 탬플릿의 요소를 가져올 때 그 탬플릿이 밝은 톤의 계열로 디자인되었다면 그 요소의 색을 바꿔줄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의 예를 보겠습니다.
자 아직은 색톤이 다른 탬플릿에서 가져온 것이라 살짝 이질감이 들 수 있습니다. 이때 해당 요소를 옆에 있는 색깔과 불투명도를 잘 조절하여 원래 탬플릿의 어두운 남색 계열로 바꿔준다면 조금 더 잘 어울리게 바뀔 수 있게 됩니다.
지금은 예를 들기 위해 대충 작은 요소를 가져왔지만 아예 한 페이지 전체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페이지 전체를 가져오고 그 페이지의 색톤만 원래 팸플릿으로 바꿔주기만 하면 더욱 풍성하고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자료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미리 캔버스로 자신의 발표 자료를 만드는 과정과 바꾸는 과정까지 한번 보여드렸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통해 더욱 발전되고 멋진 발표 자료 만드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댓글